VENZENE

몸을 조각하는 컴프레션웨어

나는 왜 항상 다이어트에 실패하는가?

우리의 궁극적인 목적은 다이어트이다. 사람들은 왜 다이어트를 힘들다고 하는 것인가? 대부분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실패한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살이 쪘기 때문이다. 살이 찐 이유는 움직이는 것보다 많이 먹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유도 동일하다. 그들은 움직이지 않고 많이 먹는다.

살이 찌는 것은 신체의 디폴드 값이다

우리는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습관을 들어야 한다. 다이어트도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다. 다이어트를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가? 습관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은 결국 그 일을 자동적으로 하는 것과 같고 시스템화하는 것이다. 왜 적게 먹는것을 많이 움직이는 것을 시스템화하기 힘든가?

우린 본질적으로 많이 먹고 적게 움직이도록 진화했다. 그렇게 행동하는 것이 생존에 더 유리하기 때문이다. 그렇다. 기본적으로 많이 움직이는 것보다 적게 움직이는 것이 그리고 적게 먹는 것보다 많이 먹는 것이 생존에 유리하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본능적으로 살이 찔 수 밖에 없다.

살이 찌는 것이 디폴트 값을 되어 있는 것이다. 일단 살이 한 번 찌면 다이어트란 습관을 새로 들여야 하는데 다이어트란 불편한 행동을 하기 위해선 의지력이 들고 의지력은 포도당에서 나오고 포도당은 먹어야 나오고 먹으면 살이 찌기 때문에 우린 살이 찐다.

작은 목표부터 시작하고 지속적으로 훈련하자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는 그래서 작게 시작해야 한다. 우리의 본능을 거스르는 일이기 때문에 뇌를 속여야 한다. 처음부터 성과를 기대하는 것이 아닌 의지력이 들지 않는 작은 습관부터 시작해야 한다. 집앞을 걷는 것에서 시작한다. 집앞을 매일 걷는 것이 습관이 들면 운동장 한바퀴를 뛰는 것으로 조금씩 의지력이 거의 들지 않는 범위에서 조금씩 늘려야 한다.

모든 습관이 이런 식으로 바람직한 행동을 자동화 시키는 것이지만 특히나 다이어트는 그런 것이 더 심하다. 왜냐하면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의지력을 통해서 먹지 않는 행위이고 하지만 반대로 의지력은 먹는 행위로 부터 나온다. 그렇기에 다이어트를 습관으로 만드는 것은 물컵을 들어올리는 작은 의지력으로만 할 수 있는 행위들을 조금씩 늘려야 한다.

하지만 우리가 실패하는 이유는 습관을 만들기 보다 성과를 만들기 때문에 실패한다. 우리는 첫날부터 2kg씩 빼길 원한다. 2kg을 빼기 위해서 하루에 한끼를 먹고 저녁에 5km를 뛰어다닌다. 첫날은 열정이 가득하여 할 수 있다. 어쩌면 열정과 의지력이 강해서 일주일을 지속할 수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의지력은 근육과 같이 쓸 수 있는 자원이다

의지력의 원리를 다이어트 전략으로 활용하자

100kg아령을 한손으로 들지 못하는 것과 같이 의지력도 다쓰면 발휘할 수 없다. 차이는 근력은 눈에 보이지만 의지력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 덕분에 우리는 의지력을 언제나 꺼내 쓸 수 있다고 자신한다.

계획을 세울 때 우리의 의지력은 충만하고 동기는 강력하기에 미래에 의지력이 소모되고 동기가 흐릿한 상태를 쉽게 예측하지 못한다. 그래서 우리의 계획은 언제나 실패한다. 그리고 계획에 실패하면 자괴감이 들고 다이어트 자체를 포기하고 그런 실패의 경험이 반복되다보면 만성적인 돼지가 되어 있다.

핵심은 전략이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선 어떤 전략을 사용해야 하는가? 단기간에 성과를 내겠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내 몸무게는 어떤 사건이 아니라 반복적인 행동의 결과이다. 그리고 단기간에 살을 뺐더라도 그 행동을 반복한다면 언제든 살이 다시 찔 수 있다.

결국 지속적으로 살을 빼고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해선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습관이 들어야 한다. 즉, 우리는 목표부터 잘못되어 있다. 10kg을 빼겠다가 아니라 몇 칼로리를 먹고 몇 걸음을 걷는 사람이 되겠다는 목표를 잡아야 한다.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가장 작은 행동부터 쉬운 상태로 만들겠다는 작은 목표를 정해야 한다.

그리고 그 작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오늘 당장 할 수 있는 일을 지금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이 물컵을 드는 것보다 쉬워질 때까지 반복하고 그런 바람직한 행위를 점차 늘리는 것이다. 그렇게 그런 습관을 만들면 그런 사람이 되고 결국 몸무게는 저절로 따라온다.

사이코 사이버네틱스를 활용하자

맥스웰몰츠라는 의사의 저서로 한때 자기개발 도서의 일대반향을 불러 일으킨 작가가 있다. 이 저자의 저서, 사이코사이버네틱스는 외모가 인생을 바꾼다는 아주 간단한 원리에서 출발한다.

이처럼 외모는 인생의 방향을 결정할 만큼 중요한 요소이며, 한 사람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통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이어트에도 이 이론은 그대로 적용된다. 운동을 할 때에도 자기의 모습이 아름다울 때, 날카로워 보일때 더욱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이야기 이다.

컴프레션 웨어는 기능적인 면에서는 다이어트를 획기적으로 돕는다. 나아가서 외형적인 날카로움도 유지할 수 있다.

컴프레션 웨어를 입고 거울을 보자. 지방층은 잘 보이지 않고, 마치 히어로가 된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동시에, 지방층을 효과적으로 태워 아름다운 몸매를 조각하듯, 심리적, 육체적 운동효과를 폭발 시킬 수 있다.

컴프레션 웨어는 더 많은 고강도 훈련을 더욱 쉽게 만들어 주며, 외형적인 날카로움에서 오는 심리적인 효과도 동시에 붙잡을 수 있는 최상의 선택이다.
한번 입어보자. 어느새 더 빠르게 감량되는 저울추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VENZENE 뉴스레터 가입

컴프레션웨어와 다이어트에 대한 기사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업데이트 공지와 컴프레션 웨어 할인쿠폰, 시착행사에 참여하실 기회를 드립니다.

VENZENE 컴프레션웨어

입기만 해도 체형이 조절되는 과학적인 스포프웨어

벤젠 컴프레션웨어 바로가기

VENZENE

몸을 조각하는 컴프레션웨어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 한강로 60 | 사업자등록번호 368-48-00475 | 문의 : 010-3823-0927